본문 바로가기

술 한잔

대전 55와인포차 유성관평동 무늬만포차 제대로와인바 원추!!

오늘은 울서방 생일
기분 좀 내자며 와인바를 찾았습니다

대전관평동에 위치한 가격은 저렴하면서 분위기는 좋은 핫플
55와인포차” 랍니다~~
제목은 와인포차 이지만, 그렇다고 와인만 파는건 아니에요
m^^m

여기... 가게가 너~~무 예뻐서,
입구를 들어서면서부터 기분이 좋아지는 곳인데요
그린색에 레드로 포인트 준 간판도 은~근 이쁘구...

매장내부는 좌,우로 나눠서 사진을 찍어봐써요
너무 크지도 작지도 않은 가게에
빼곡하게 구석구석 신경 쓴 흔적이 가득한 게,
저는 상당히 맘에 드는 인테리어에요

조명이 어두운 편이라 술 마시기 딱 좋다 생각했는데,
테이블위에 기본세팅 되어 있는 촛불이 분위기를 더욱 살려주네요
소품 하나하나가 신경쓰지 않고는 나올 수 없는 아이들이라,
점주님이 어떤 분일지 궁금해지기까지... ㅎㅎ

메뉴판은 스프링노트로 되어 있는데,
와인메뉴판, 안주메뉴판이 따로따로 있더라구요
와인 종류가 워낙 많아서... ㅎㅎ

 
자, 여기까지는 그냥 구경
이제 주문할 차례죠? ^^

저희는 오늘 날이 날이니만큼(서방 생일),
치즈케익을 한 조각 주문했어요
마흔 넘어 숫자는 안 세고 싶더라도,
그래도 케익이 있기는 해야 할 것 같아서......
그랬더니, 케익이 웃고 있어~~ ㅎㅎ

와인은 달콤한 11도짜리 레드와인으로 선택!!
메뉴판 표지에 써 있는것처럼,
(거품뺀 직수입가격) 1만5천원에 한병 마셔써요
가격대가 1~2만원대부터 10만원대 와인까지 완~죤 다양하더라구요

 

안주는, 화이트 와인 스팀드 크램(white wine steamed clam)
메뉴판에, 한글로는 (조개술찜)이라고 되어 있었는데요
맛은, 면 없는 봉골레파스타(?) ㅎㅎ
조개,소라,전복에 새우랑 꽃게까지... 맛 있었어요
함께 주는 빵을 찍어먹으니, G..o..o..d!!
다만, 빵 본연의 맛은 조~~금 아쉬웠네요

 
간단하게 둘이 와인 한병 마시고 나오는데,
계산대 앞에 이런게 있더라구요

(하몽)인지 (살라미)인지는 모르겠지만,
이 아이는 즉석에서 잘라주시는 것 같았어요

얼마전 백종원쌤의 스트리트푸드파이터
(이탈리아 시칠리아편)에서 처음 봤었는데,
여기서 다시 보게 되니 신기하더라구요

오늘은 맛 보지 못했지만, 또 기회가 있겠죠
ㅎㅎ


와인은 잘 모르지만,
술 종류는 안가리는 (스트레스 많은 직장인)의
(와인포차&와인바) 방문 후기였습니다

와인바는, 비쌀거라는 편견을 없애주는 (55와인포차)
삼겹살에 소주도 좋고,
피맥 치맥도 좋지만,
오늘처럼 조개요리에 와인도 조~~으네요